전남도립도서관, ‘이야기보따리 할머니’와 함께하는 이동도서관 ‘책책빵빵’ 시동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4-03-12
  • 조회 336
글자크기

남도립도서관이 도내 독서문화 소외지역 대상 종합문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이동도서관 '책책빵빵'이 3월 4일 해남 새터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7월 12일까지 도내 10개 군, 44곳을 '이야기보따리 할머니'와 함께 찾아간다.

책을 읽고 있는 여성의 모습

이동도서관 ‘책책빵빵’은 농산어촌 등 독서 기반이 취약한 지역에 독서 및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서 대출·반납은 물론, 책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프로그램과 DVD 영화 상영을 연계하여 이용자들로부터 호평받아 왔다. 대출 도서는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방문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목록을 선정, 1인당 최대 5권까지 대출해준다. 아동을 대상으로 할머니가 직접 책을 읽어주는 ‘이야기보따리 할머니’ 프로그램은 책을 통한 자연스러운 세대 간 소통 증진과 여성 노년층의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DVD 영화 상영은 극장을 찾기 힘든 농산어촌 지역 어린이들에게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해 프로그램을 이용한 고흥 서부어린이집 정은덕 원장은 “대형버스에 가득 찬 책들을 보고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접할 수 있게 하여 책에 대한 흥미를 주었으며 이야기보따리 할머니를 통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동화내용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이동도서관 버스 ‘책책빵빵’ 운영을 통해 도내 지식정보 취약계층과 독서 소외지역에 지속해서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책 읽는 전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책책빵빵’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서관 누리집(https://lib.jeon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8-5215)로 문의하면 된다.


(원문출처)

https://lib.jeonnam.go.kr/bbs/board.php?bo_table=press_release&wr_id=3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