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라도서관-해병대 제92대대, 책 읽는 제주 조성 위한 책문화 지원사업 운영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4-05-13
  • 조회 436
글자크기

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이 독서문화 진흥으로 ‘책 읽는 제주’를 조성하기 위해 해병대 제9여단 92대대와 손잡고 책문화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92대대 병영도서관(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사진 1, 2. 92대대 병영도서관(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한라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해병대 제92대대 내에 꾸며진 작은병영도서관에 효율적인 독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유 장서의 다양성 확보와 원활한 순환을 위해 매월 200여 권의 도서를 지원하며, 테마별 북큐레이션 전시와 추천도서 목록을 제공해 이용률을 높이고 군 공동체에 독서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독서코칭 프로그램(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사진 3. 독서코칭 프로그램(출처: 제주특별자치도청)

더불어 작은 병영도서관 내 동아리를 구성하고 전문강사를 독서코치로 파견해 독서토론과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장병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다양한 주제로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독서코칭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7일 1차시 강의에 20명의 국군장병이 참여했으며, 장병들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개발하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데 독서 프로그램이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군장병들이 균형 잡힌 여가생활을 누리고, 책을 통해 지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독서를 통해 장병들이 자아성찰 및 전문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함께하는 독서를 통해 정신적 성장과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김성남 제주도 한라도서관장은 “해병대 제92대대 작은 병영도서관 지원사업을 통해 장병들이 복무기간 동안 정신적, 문화적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하기 바란다”며, “더불어 광역대표도서관으로서 지역사회의 독서진흥 및 다양한 분야에서 책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문출처)

https://www.jeju.go.kr/news/bodo/list.htm?dr.start=&dr.end=&qType=title&q=%EB%8F%84%EC%84%9C%EA%B4%80&act=view&seq=1459636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