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도서관, ‘만화로 그리는 보성의 삼향 콘텐츠 전시회’ 개최
  • 작성부서 국제교류홍보팀
  • 등록일 2024-06-11
  • 조회 488
글자크기

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관장 조정희)은 ‘만화로 그리는 보성의 삼향(예향, 의향, 다향) 콘텐츠 전시회’를 오는 7월 5일까지 1층 갤러리 休에서 운영한다.
사진 1. 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 ‘만화로 그리는 보성의 삼향(예향, 의향, 다향) 콘텐츠 전시회(출처: 전라남도교육청)

사진 1. 전라남도교육청보성도서관 ‘만화로 그리는 보성의 삼향(예향, 의향, 다향) 콘텐츠 전시회(출처: 전라남도교육청)


이번 전시회는 2024년 보성군 지역문화예술 발전 및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BMC 방송문화콘텐츠협동조합이 선정되어 보성의 삼향(예향, 의향, 다향)을 재미있고 쉬운 만화 콘텐츠 30여 점으로 제작하였다. 보성의 삼향은 예향, 의향, 다향으로 ▲예술과 문화의 예향은 서편제와 문학 그리고 문화예술인의 고장 ▲충의 열사의 의향은 의병 활동과 독립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의향의 고장 ▲천연 보성차의 역사 다향은 전통적인 차의 주산지로서 그윽한 향기의 녹차가 있는 고장 보성군을 대표하는 말이다.

작품을 관람한 이용자는 “푸른 차가 일렁이는 보성군의 삼향을 도서관 갤러리에서 볼 수 있어 좋았다”며, “보성군의 자랑이 녹차뿐만 아니라 나라와 이웃을 지키기 위한 의병활동, 서편제와 태백산맥 등의 문화, 예술의 삼향을 좋은 글귀와 함께 만화로 쉽고 재밌게 감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보성도서관 갤러리 전시는 지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행정실(061-852-3893)로 문의하면 된다.



(원문출처)

https://www.jnedu.kr/news/articleView.html?idxno=83401

위로